[엑셀] 많은 데이터중 vlookup을 통해 기존자료와 비교 후 나와 연관된 행의 데이터만 요청양식에 넣고 싶다
* issue *
1. 엑셀에 탭이 두개 있음(백업적용현황, 백업툴)
2. 백업적용현황 탭의 백업툴 입력 컬럼에는
H컬럼, 즉 vlookup한 결과('오창1공장' 내용만 vlookup)를 그대로 복사하고 싶음
왜? 현재 H컬럼은 값이 아니고 수식이니까. 오창1공장 값만 그대로 F컬럼에 넣고
나머지 기존의 F컬럼 내용은 삭제하면 안됨
3. 각 행의 순서는 바뀌면 안됨
cf. 순번컬럼을 하나 추가해서 그 컬럼을 sorting해서 하는 방법은 있음. 그걸로 하고 있으나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있었음
(정리샘플.xls)
- 각 서버별 백업툴을 H열에 정리해야함
- H열에는 나와 상관없는 싸이트 서버의 조사값이 이미 있는것도 있음
- I열은 vlookup을 통해 백업구성자료와 비교하여 1차 정리한 내 싸이트의 정보임
- 1차 정리한 I열의 값을 H열에 넣어야 하는 상황임
- 샘플에는 데이터가(행이) 비교적 적지만, 실제 업무환경에서는 수천라인임
- 싸이트로 필터링해서 I열의 값을 H열로 값만 복사하는 방법은, 중간중간 타 싸이트의 값이 있어 불가함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개선 *
- 컬럼을 하나 추가하고 아래 함수식을 통해 vlookup한 내 데이터(I열)와 기존의 H열의 데이터를 새 컬럼에 입력
- 함수 : =IF(ISBLANK(G3)<>TRUE,G3,IF(AND(ISBLANK(G3),ISERROR(H3)),"",H3))
- F열이 위 함수로 G열과 H열을 비교해서 새로 만든 열임. 이 열을 복/붙하면 클리어!
(정리샘플_개선.xls)